사회 사회일반

방콕 서울관광설명회 종료…"힙한 서울 라이프스타일 체험"

뉴시스

입력 2023.04.21 11:15

수정 2023.04.21 11:15

기사내용 요약
서울시-관광재단, 방콕서 관광설명회 개최
서울 관광기업·현지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20일 태국 방콕에서 서울관광설명회 'Color Your Lifestyle, Seoul in Bangkok'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콕에서 5년 만에 개최된 서울관광설명회로, 태국의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서울 관광기업 등 100여명이 양국의 관광 교류를 위해 모였다.

올해는 '한국·태국 수교 65주년'이자 '한국·태국 상호 방문의 해'이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태국 관광객들에게 서울을 알리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선제적인 마케팅을 진행했다.

특히 방콕 현지 행사장에 서울만의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서울 MZ세대들의 필수 코스인 인생네컷 사진 찍기와 LED 무드등 만들기, 2022년 태국 넷플릭스에서 1위를 차지한 K-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등장한 김밥 만들기 체험 행사가 운영됐다.

1부 프로그램인 B2B 트래블마트에서는 서울 관광기업과 태국의 주요 여행사 31개사가 만나 서울 관광상품을 기획하고 태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2부인 서울관광설명회에서는 뷰티, 웰니스, K푸드, 한류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별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주요 이벤트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태국에서 탤런트, 영화배우,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셀럽 핌마다 보리룩수파꼰(Pimmada Boriruksuppakorn)과 위추다 핀덤(Wichuda Pindum), 마유린 펑풋판(Mayurin Pongpudpunth)이 최근 직접 겪은 서울 여행 이야기를 들려줘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태국인들의 서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했다"며 "이 열기를 이어가 서울을 찾는 태국 관광객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