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마당은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정책에 대해 설명서를 전남교육정책연구소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발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교육정책을 제안한 제안자(팀)은 도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국립광주과학관 야외음악회
국립광주과학관은 '2023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와 연계해 다음달 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야외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3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는 사이언스 피크닉, 사이언스 아카데미, 신기한 과학나들이, '이벤트 펀&펀 등 4개의 테마로 다음달 7일까지 펼쳐진다.
◇전남대, 한정훈 교수 초청 공공실천 클래스
전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BK21 FOUR 교육연구단은 28일 오후 2시 인문대 1호관 301호실에서 '구술생애담 연구의 실제와 연구 방법'을 주제로 공공실천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또 어떤 관점과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전달한다.
한정훈 교수는 '빨치산 구술생애담 연구' '5·18광주항쟁의 경험과 사건의 주체 구성' '도시 이주와 정착, 여성 노동자의 정체성 구성 연구'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대표 저서는 '지역문화의 역사와 기억'(공저), '(융합의 시대)예술적 상상과 현실'(공저) 등이 있다.
◇호남대, 중국 남경체육대 스포츠 국제교류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축구, 펜싱, 탁구, 배구 등의 스포츠 교류 등을 추진한다.
남경체육대학은 1956년에 설립됐으며 22개 종목에서 올림픽 금메달, 각종 세계 스포츠대회에서 200명 이상의 우승 선수를 배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