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공기업

부산시설공단, 내달 5~6일 어린이대공원서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26 09:31

수정 2023.04.26 09:31

오색 빛 버블쇼 모습./제공=부산시설공단
오색 빛 버블쇼 모습./제공=부산시설공단

[파이낸셜뉴스] 부산시설공단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과 6일 이틀간 부산어린이대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한마당 축제 애들아! 노올자!'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대공원 관리사무실 앞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는 나눔, 체험, 공연, 추억 등 네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나눔마당에선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미아방지 명찰 달아주기, 모형풍선 나눔, 사랑의 팝콘 나눔 행사가 열린다.

같은 시간 체험마당에선 제기차기, 링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두드림 난타, 지구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봄꽃 키링 만들기, 반려견을 위한 테라피 풋밤 만들기,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곤충 만져보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또 추억마당존에선 사진인화서비스, 자연공예물 활용한 액자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어린이대공원에서 100년 이상 자리잡고 있는 터줏대감 나무 아홉그루를 찾는 아홉장수목 보물찾기 프로그램이 열린다
만남의 광장 공연마당에서는 부산문화회관과 협업으로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하는 금관5중주 펀(FUN)파크 콘서트 가 오후 2시부터 30분간 열려 클래식과 째즈 연주를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오색 빛 버블쇼, 팡팡벌룬 매직쇼, 풍선아트, 상주형 팝업 버블 체험 등 흥겨운 무대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한편, 공단 공원관리처 어린이대공원사업소는 올해 어린이날 한마당축제를 위해 부산문화회관, 부산교육청어린이창의교육관,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 초읍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초읍동 새마을금고, 엔젤인펫츠 등 여러 유관기관과 협업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