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신영재 홍천군수, 도교육청 방문 홍천중·석화초 이전 협의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27 15:36

수정 2023.04.27 15:36

신영재 홍천군수(사진 오른쪽)가 27일 강원도교육청을 방문, 신경호 도교육감과 학교 이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홍천군 제공.
신영재 홍천군수(사진 오른쪽)가 27일 강원도교육청을 방문, 신경호 도교육감과 학교 이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홍천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홍천=김기섭 기자】 신영재 홍천군수가 강원도교육청을 방문, 홍천중과 석화초 이전을 요청했다.

27일 홍천군에 따르면 이날 신 군수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을 만나 홍천중과 석화초 이전 당위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전에 속도를 내기로 협의했다.

홍천중과 석화초 이전 사업은 신경호 도교육감과 신영재 홍천군수의 공통 공약 사항으로 홍천군의 오래된 숙원 사업이다.

그동안 홍천중은 홍천고와의 운동장 공유로 열악한 학습 환경이 제일 큰 문제로 지적되어 왔고 석화초는 아파트 밀집지역인 갈마곡 지역 학생들의 먼거리 통학으로 인해 인근 학교인 남산초 또는 홍천초 등으로 진학, 일부 학교에서 과밀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 학교 이전 요구가 이어져 왔다.


이에 홍천군은 지난해 9월 학교이전 TF가 구성돼 10월, 12월 등 두차례 협의회를 개최했으며 올해도 지난 25일 3차 협의회를 열고 학교 이전 TF를 확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추진위원회에는 학부모, 도의원, 군의원, 지역인사 등 폭넓은 인사들로 구성할 계획이어서 학교 이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 군수는 이번 방문에서 학교 이전 뿐만 아니라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특성화고등학교 전환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홍천군 실정에 맞는 특성화고 전환으로 지역 소멸을 예방하고 작은 학교도 살릴 수 있도록 홍천군수와 도교육감이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협업하기로 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 발전의 기본은 교육으로부터 나온다는 신념으로 지역의 불균형 해소와 미래학교의 비전을 제시하는 교육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