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18개월 딸에게 '귀뚜라미' 먹이고 "식비 절약"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28 05:20

수정 2023.04.28 05:20

캐나다의 한 여성이 18개월 된 자신의 딸에게 단백질 공급을 위해 귀뚜라미를 먹인다고 밝혀 화제다. 출처=뉴욕포스트
캐나다의 한 여성이 18개월 된 자신의 딸에게 단백질 공급을 위해 귀뚜라미를 먹인다고 밝혀 화제다. 출처=뉴욕포스트

[파이낸셜뉴스] 캐나다의 한 여성이 18개월 된 자신의 딸에게 귀뚜라미를 먹인다고 밝혀 화제다.

27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은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하는 음식 칼럼니스트 티파니 리의 이야기를 보도했다.

티파니는 “귀뚜라미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18개월 된 딸도 귀뚜라미 먹는 것을 좋아하고, 매달 식비 수백 달러를 절약한다”고 했다.


그는 “아시아 나라에 방문 당시 튀긴 타란툴라 거미 다리, 전갈 꼬치 등을 처음 맛본 이후 독특한 맛과 식감을 좋아하게 됐다”며 “딸이 음식을 먹기 시작할 수 있는 정도의 나이가 됐을 때, 식단에 식용 곤충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식용 곤충은) 아기에게 단백질을 제공하는 훨씬 저렴한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딸의 식사에 식용 귀뚜라미를 섞기 시작했다. 이 때문에 더 이상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더 비싼 단백질에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다.
이로 인해 식비가 일주일에 250~300달러(약 25만~30만원)에서 150~200달러(15만~20만원)로 줄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 딸은 겁이 없고 호기심 많은 나이이므로, 지금은 북미에서 주식으로 간주하지 않는 이국적인 음식을 더 많이 시도하기 좋은 시기”라고 덧붙였다.


티파니는 귀뚜라미뿐만 아니라 개미, 메뚜기 등을 포함해 더 많은 식용 곤충을 딸 식단에 포함할 계획이라고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