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번 주말 백화점에서는] 가정의 달 맞이 행사 풍성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4.29 06:00

수정 2023.04.29 06:00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설치된 'SUPER HAPPY(슈퍼해피)' 포토존에서 고객들이 인증샷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에 설치된 'SUPER HAPPY(슈퍼해피)' 포토존에서 고객들이 인증샷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파이낸셜뉴스] 5월 가정의 달을 앞둔 이번 주말 백화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적당한 제품들의 할인전도 이어진다.

2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슈퍼해피'를 테마로 이번 주말 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슈퍼해피'를 테마로 롯데백화점 전점을 유머러스하고 유쾌한 분위기로 꾸미고, 본점, 잠실점 등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 포토존을 조성한다.


먼저 어린이 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5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에서는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을 열고 퍼레이드부터 팝업스토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를 열어 총 300여 종류의 포켓몬 인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고, 롯데월드몰 곳곳에는 '포켓몬 카드 갤러리'는 물론, '포켓몬가오레' 등 포켓몬 인기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공간을 설치해 운영한다. 잠실점(과 인천점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캐치티니핑' 행사를 진행하고, 동탄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키즈뷰티패션 브랜드 '디엘프렌즈'와 함께 공주 놀이, 슬라임 놀이 등의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어버이 날 선물 준비를 위한 행사도 준비됐다. 어버이날 스테디셀러 선물로 꼽히는 '건강' 상품군의 경우 오는 7일까지 브랜드에따라 구매금액대별 최대 10% 롯데상품권 증정 프로모션과 함께 '오쏘몰X말본 GIFT' 등 롯데백화점 단독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아울러 '설화수', '에스티로더', '키엘' 등 화장품 전 브랜드가 참여하는 '슈퍼 뷰티 페스타'를 진행해,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 금액할인, 10% 롯데상품권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더현대 서울은 오는 10일까지 지하2층 팝업 아이코닉 행사장에서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4개의 오리캐릭터를 함께 선보이는 '오벤져스 어드벤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치즈덕'과 '오둥이', '찌그렁오리(찌오)', '김바덕' 인형과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며 오리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5일까지 지하1층 행사장에서 '디즈니 100주년 클래식 팝업 행사'를 진행해 디즈니 클래식 캐릭터들의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한다.

판교점은 오는 30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선물상품 종합 할인전'을 진행해 인기 선물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만다리나덕 캐리어 30% 할인 및 빈폴 30%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봄을 맞아 본점과 강남점에서 블라썸 아트페어를 연다. 도심 속 갤러리가 된 백화점에서는 'Art Around You'라는 주제로 고객들의 일상에 예술적 영감을 더하고 품격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데미안 허스트, 알렉스 카츠, 쿠사마 야요이, 천경자, 김창열 등 국내외 유명 작가 40여명의 작품 15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