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배틀그라운드부터 헬로카봇까지 "5월엔 롯데월드서 만나요"

정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04 17:02

수정 2023.05.04 17:02

롯데월드 어드벤처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사진=롯데월드

황금연휴로 행복한 고민에 빠지는 5월, 롯데월드가 ‘빈틈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신규 어트랙션부터 흥겨운 공연, 체험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롯데월드로 떠나보자.

신규 어트랙션 '배틀그라운드' 5일 오픈

롯데월드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국내 최초로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를 새롭게 오픈한다. 롯데월드 1층에 들어선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글로벌 게임사 크래프톤과의 협업으로, 그동안 PC와 콘솔, 모바일에서만 즐기던 게임 속 공간을 국내 최초로 현실에서 구현한 온·오프라인 통합형 체험 공간이다.

특히 이번 어트랙션은 국내 최초의 워크 스루 체험형 놀이기구로, 하나의 공간에서 총 3개의 인터랙티브 미디어 어트랙션에 탑승해 배틀그라운드만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성인은 물론 어린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해 신장 120㎝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월드 에이전트’는 전장으로 향하는 수송기에 탑승한 16명의 생존자들이 비행 중 에란겔섬에 위치한 군사기지에 불시착한다는 스토리와 함께 시작한다.
입장 후 처음 만나게 되는 모션 시뮬레이터 공간에선 실제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와 같이 수송기에 탑승한다.

외부 충격으로 인한 흔들림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사실적인 수송기 세트 구성과 실감나는 미디어 연출이 더해져 플레이어들은 수송기의 불시착과 함께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으로 빠져든다.

두번째 구역인 슈팅 씨어터에선 본격적인 전투에 앞서 총 16명의 팀원들과 함께 작전 개요 설명을 듣고 실전 상황과 흡사한 환경에서 시가지 전투 훈련에 참여한다. 이어 세번째 구역인 모션 슈팅 씨어터에서 플레이어들은 발전소에 침투해 적들의 비밀무기를 제거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긴박한 상황 속 여러 환경을 넘나들며 요란하게 흔들리는 차량 및 선박에 탑승한 채로 사방에서 쏟아지는 적들과 맞서면, 어느새 ‘배틀그라운드’에 완벽하게 몰입한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 배틀그라운드 /사진=롯데월드

'헬로카봇'부터 '매직붕붕카'까지 즐거움이 두배

'헬로카봇'부터 '매직붕붕카'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콘텐츠도 흥미를 더한다. 우선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헬로카봇’의 주인공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롯데월드를 찾는다.

매일 낮 12시30분 롯데월드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헬로카봇' 뮤지컬 공연과 캐릭터 팬미팅은 어린이들이 손꼽아 기다릴만한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어린이날 연휴 기간 매일 오후 3시30분부터 시작되는 ‘캐릭터 환타지아’ 퍼레이드에서는 롯데월드 캐릭터들과 헬로카봇 캐릭터들이 함께 노래에 맞춰 율동을 선사해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기에 헬로카봇 완구 체험 및 탑스피너 팽이 배틀까지 가능한 체험존을 함께 운영해 어린이날을 보다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파크 내 모든 어트랙션들도 새단장을 마쳤다. 어드벤처 1층 가족형 놀이공간 키디존의 ‘매직붕붕카’가 어린이날을 맞아 새로운 옷을 입었다. 귀여운 물고기 디자인으로 리뉴얼된 ‘매직붕붕카’에선 범퍼카를 타고 신나는 운전 놀이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성인이 타는 범퍼카보다는 작지만 어린이 범퍼카보다 큰 중형 차량을 도입해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신규 공연도 펼쳐진다. 롯데월드 키디존 내 ‘어린이 동화극장’에선 1일부터 귀여운 로티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려주는 신규 공연 ‘못말리는 그리피’를 선보인다.

‘로티프렌즈’는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를 비롯한 롯데월드 세계관 속 캐릭터가 인기 동요와 율동, 창작동화 등을 선보이는 온라인 콘텐츠로, 유튜브뿐 아니라 주니어 네이버, KT 키즈랜드,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등 IPTV와 OTT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가정의달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도

5월 한달간 진행되는 할인 혜택도 꼭 확인하자. 롯데월드 제휴카드 고객은 본인 50% 및 동반 1인 30%, 어린이의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우리카드 회원에게는 7일까지 본인 및 동반 1인 42%, 어린이는 50%, 8일부터 31일까지는 본인 및 동반 1인 45%, 어린이 5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월드카드 실적을 충족한 회원에게는 본인 및 동반 1인 50% 할인과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네이버페이로 현장 결제시 최대 37%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에서 온라인 구매를 할 경우 회원은 최대 4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