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동반 성장 행보 이어가는 쿠팡, 충북 중소기업과 상생기획전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02 10:41

수정 2023.05.02 10:44

동반 성장 행보 이어가는 쿠팡, 충북 중소기업과 상생기획전

[파이낸셜뉴스] 쿠팡의 동반 성장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쿠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충청북도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기획전을 연다.

2일 쿠팡에 따르면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상생기획전은 충청북도기업진흥원 주관의 '중소기업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은 쿠팡 배너 광고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해 참여하지 않은 충북 기업의 약 700개 상품을 선보인다. 참여 기업은 화장품, 애완용품, 정수 필터, 생활 위생제품 등 제조업부터 작물 재배 업체, 광고물 제작 전문 업체가 포함됐다.


충북 제천시 올계농업회사법인과 충북 음성군 뷰티화장품은 올해 처음으로 충북 중소기업 상생기획전에 참여하게 됐다. 올계는 국내 최초 친환경 유기농닭 전문 기업이다. 문태연 올계 대표는 "올계는 국내 최초 친환경 유기농닭 전문 기업으로 환경친화적, 동물복지적으로 가축을 사육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전국에서도 손에 꼽히지만, 지역 중소기업의 한계로 마케팅 프로모션에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이번 쿠팡 입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올계를 알리는 마케팅 노하우를 제대로 배우고 싶다"고 전했다.

화장품 제조업체 뷰티화장품 오한선 대표는 "이번 기획전을 계기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우리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뷰티화장품은 뷰그린(beauugreen), 로달리(LODALI)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이드로겔 아이패치, 마스크팩 등 다양한 기초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갖고 있음에도 판매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들이 작년 기획전을 통해 높은 매출 성과를 올릴 수 있었던 만큼 올해도 성공적인 기획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