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릉 대학로에서 축제 즐기며 커피와 야경 즐겨요"...둘째주 토요일 개최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0 08:50

수정 2023.05.10 08:51

"강릉 대학로에서 축제 즐기며 커피와 야경 즐겨요"...둘째주 토요일 개최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 멋진 야경과 커피향이 가득한 강릉 대학로에서 '먹Go보Go즐기Go 페스타'가 열린다.

10일 강릉시에 따르면 중앙동 주민자치회와 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대학로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5월, 6월, 9월, 10월 두 번째 토요일마다 먹Go보Go즐기Go 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오는 13일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신대학길 차 없는 거리 일원에서 열리는 페스타에는 먹거리 부스와 프리마켓이 운영된다.

기존 상권을 구성하는 상인과 예비창업자 등 모두 40개 팀이 수공예 코너를 운영하고 먹거리 10개팀이 빵과 쿠키 등의 베이커리와 전통 디저트를 제공한다.

또한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는 버스킹 공연이 더해져 대학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먹Go보Go즐기Go 페스타가 열리는 대학로 주변은 이색 카페로 유명하고 커피향이 가득한 남문동과 명주동이 있으며 남대천을 가로지르는 월화교의 분수 조명이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채로운 먹거리가 있는 중앙시장과 성남시장, 아름다운 벽화 골목이 있는 임당동, 대도호부 관아가 있는 용강동과 맞닿아 있어 관광객이 다양하게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