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이 시화MTV 중심에 공급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가 평균 8.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시화MTV에 위치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0층, 6개 동, 총 930가구, 전 타입 59~84㎡ 중소형 위주 평형으로 구성된다.
지하철 4호선 수인선, 오이도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광역 교통망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9년 예정)와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는 바로 앞으로 위치한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바로 조망할 수 있도록 지어진다.
단지는 유치원, 초, 중학교 부지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통학이 가능하다. 시화MTV의 중심 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거북섬 상업시설이 인접한 위치에 있으며, 단지 옆으로 옥구천과 시화나래둘레길 등 자연 친화적인 공원도 있다.
한편 금강주택이 소유하고 있는 금강센테리움CC는 충북모금회의 '희망2021 나눔캠페인'과 '희망2022 나눔캠페인' 등 2년에 걸쳐 충주지역 복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기여에 앞장서고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