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코리아 2023 혁신형 제약기업 홍보관 운영

강중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0 15:05

수정 2023.05.10 15:05

K-제약바이오 산업 제품 및 성공사례 등 소개해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3를 찾은 참가자들이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뉴시스 제공.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3를 찾은 참가자들이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23'에서 혁신형 제약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진흥원은 홍보관을 통해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제도 도입 이후 그 간의 성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혁신형 제약기업의 혁신적 연구개발 성과 및 해외진출 전략 소개와 함께 우리나라 제약바이오 산업의 우수성을 알린다.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제도는 '제약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근거, 신약 연구개발 능력과 해외 진출역량이 우수한 제약기업을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제약바이오 산업을 미래의 대표적인 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함이다.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제도 도입 후 10년이 넘었으며, 그 동안 인증된 혁신형 제약기업들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국내외 제약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다.


이중 대표적으로 에이비엘바이오는 퇴행성뇌질환 치료 이중항체 신약 후보물질로 약 11억 달러 규모의 기술 수출, 한미약품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주’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대웅제약은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 국내 신약 허가 등 기술수출과 국내외 신약 허가의 주요 성과를 지속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혁신형 제약기업 총 47개사의 주력 제품, 파이프라인 등을 소개하는 영문 및 국문 홍보책자와 홍보영상을 통해 혁신형 제약기업의 혁신적 연구개발에 대한 노력과 국내의 선도적인 위치에서 제약바이오산업 전반에 끼친 긍정적인 영향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바이오코리아 2023에서는 비즈니스 파트너링 온라인 매칭 시스템을 통해 혁신형 제약기업의 투자 유치 등 국내외 비즈니스 성과와 글로벌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환주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기획팀 팀장은“혁신형 제약기업 홍보관을 통해 국내외 혁신형 제약기업의 혁신적 신약개발 기술과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해외에 국내 제약 산업의 경쟁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