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KT&G 인쇄공장 공사” SGC이테크건설 ‘922억원’ 규모 수주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1 11:03

수정 2023.05.11 11:03

“KT&G 인쇄공장 공사” SGC이테크건설 ‘922억원’ 규모 수주

[파이낸셜뉴스]SGC이테크건설이 KT&G로부터 922억원 규모 친환경 인쇄공장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KT&G의 신규 인쇄공장 설립 사업으로 SGC이테크건설이 세종미래산업단지 내 인쇄공장 신설 공사를 추진한다. 해당 공장은 KT&G가 판매하는 담배 제품의 포장지와 종이 박스 등을 전량 생산할 예정이다.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률을 높이고 대기와 폐수 처리 인프라가 고도화될 수 있도록 설계·설립될 계획이다.

SGC이테크건설 이우성 대표이사는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기술력을 토대로 다양한 산업분야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독보적인 플랜트 기술력으로 친환경 플랜트 시장을 선도할 것”이고 말했다.

SGC이테크건설은 탄소 중립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친환경 플랜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은 SGC에너지와 함께 베트남전력공사(EVN) 산하에 있는 전력엔지니어링컨설팅회사 ‘PECC1’과 석탄발전소를 바이오매스 발전소로 전환하는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SGC이테크건설은 주거브랜드 더리브(THE LIV)를 내세워 주택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토목건축 시공 능력 순위 39위, 산업안전 시공능력 순위 15위를 기록 중이다.
SGC이테크건설은 올해 매출 1조6000억원과 1조9500억원 규모의 신규 수주를 가이던스로 제시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