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희망브리지, 서울시교육청과 ‘학교 안전 문화 조성’ MOU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6 16:28

수정 2023.05.16 16:28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왼쪽)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이 체험 중심 재난안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왼쪽)과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이 체험 중심 재난안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파이낸셜뉴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학생들의 실질적인 체험 중심 재난안전교육 및 학교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안전을 위해 필요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학교 안전에 필요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활용한 콘텐츠 등을 지원하여 학교 안전 문화를 조성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구체적으로는 서울시 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 240학급 6000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초등학교 1~4학년 640학급 1만 2800명을 대상으로는 화재대피, 응급처치, 지진체험 등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2024년부터는 전문가의 참여로 제작 예정인‘재난안전 체험 차량’을 통해 각 학교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브리지 송필호 회장은 “재난은 예기치 않게 찾아오는 만큼 평소 이에 대비한 교육·훈련이 중요하다.
지난 62년간 국내외 각종 재난 현장에서의 구호 활동으로 재난안전교육 관련 전문성을 쌓아 온 희망브리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과 대응 역량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