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하나생명·하나손보, '함께하는 플로깅(을지로동 편)' ESG 캠페인 진행

서혜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8 16:52

수정 2023.05.18 16:52

하나생명과 하나손해보험 임직원이 함께 모여 을지로동 플로깅 캠페인 진행
향후 관계사간 콜라보 ESG 활동 진행으로, 시너지 높일 예정
하나생명·하나손보, '함께하는 플로깅(을지로동 편)' ESG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하나손해보험과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 본사 소재지인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일원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을지로동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ESG 캠페인은 하나생명 임영호 대표이사와 하나손해보험 김재영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6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들은 조별로 나뉘어진 플로깅 구획을 걸으며 을지로 일대 쓰레기를 줍고 주변을 정리하는 환경 미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별히 이번 캠페인은 양사가 함께 모여 지역사회와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갖게 된 데 의미가 있었다.

하나손해보험과 하나생명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플로깅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매일 무심히 지나다니던 출퇴근길이었는데, 오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플로깅 활동은 서울시 중구 을지로동 주민센터와의 협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추후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한 다양한 ESG 활동으로 그룹의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손님과 주주 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