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포착] 5·18 당일 고속도로 휴게소서 포착된 김남국.. 與 “혼자만 편한 듯”

박상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9 06:29

수정 2023.05.19 09:14

휴게소에서 포착된 김남국 의원. /사진=배승희 변호사 페이스북
휴게소에서 포착된 김남국 의원. /사진=배승희 변호사 페이스북
[파이낸셜뉴스] 최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보유 논란에 휩싸이자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라며 더불어민주당을 자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이 18일 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포착됐다.

홍준표 대구시장의 국회의원 시절 비서관을 지낸 배승희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가평휴게소에서 봤다고 (제보 사진을) 보내주셨다”라며 “이거 김남국 의원 맞지 않느냐”라고 적었다.

배 변호사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김 의원은 보좌진으로 보이는 한 남성과 함께 차량 트렁크를 열고 대화하고 있다. 김 의원은 베이지색 점퍼에 운동화를 신는 등 편안한 복장을 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을 비롯한 민주당, 정의당 소속 다수 의원들은 광주에서 열린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했지만, 김 의원이 포착된 장소나 옷차림으로 보아 공식적인 행사에 참석하는 길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해당 사진이 공개되자 국민의힘은 “이제 ‘남국의 강’이 ‘조국의 강’보다 더 깊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잠적했던 김남국 의원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편안한 차림’으로 포착되었다”라며 “온 국민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놓고 혼자만 편한 것 같다”라고 지적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들여다 볼 때마다 새로운 의혹이 터져 나오는 ‘의혹 자판기’가 되었다”라며 “그런데도 거래 내역도 일체 밝힐 수 없다, 코인도 팔 수 없다고 버티고 있다.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은 더더구나 없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장 원내대변인은 “김남국 의원은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제명하기에 충분하다.
김남국 의원이 스스로 결단하지 않는다면 국회가 결단해야 한다”라며 “더불어민주당도 윤리위 제소가 ‘소나기 피하기용’이 아니라면 신속하게 ‘제명’에 협조하기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