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LH 대경본부, 사회공헌활동 눈길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19 07:37

수정 2023.05.19 07:37

황금주공 3단지 어르신 무병장수 기원 사진촬영 등
LH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난 18일 대구시 수성구 황금주공 3단지에서 무병장수 사진촬영 및 액자제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지난 18일 대구시 수성구 황금주공 3단지에서 무병장수 사진촬영 및 액자제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이하 LH 대경본부)가 어르신 무병장수 기원 사진촬영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눈길을 끈다.

19일 LH 대경본부에 따르면 지난 18일 대구시 수성구 황금주공 3단지에서 남산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황금종합사회복지관, VR사진가협회, (사)국제K뷰티소상공인협회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회공헌활동에는 취약계층 어르신 약 70명을 모시고 때 이른 무더위를 맞아 원기 보충하시라는 의미에서 삼계탕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이어 헤어 메이크업, 촬영의상 제공 등 이·미용서비스와 더불어 무병장수 사진촬영 및 액자제작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무병장수 사진을 촬영하신 한 어르신은 "때 이른 더위에 몸 보양도 하고 오랜만에 화장도 하고 사진도 찍고 보람차고 즐거운 하루였다"면서 "자주 이런 행사가 개최됐으면 좋겠다"라고 환하게 웃었다.

신광호 LH 대경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안부를 전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 및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통해 지역민과 소통·상생하고 공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소재 중증 장애인 다수 고용사업장에서 생산한 마스크를 구매, 단지 내 모든 입주민들에게 나눔 활동(세대별 20매)도 실시, 장애인 일자리 연계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했다.


한편 LH 대경본부는 지난해 사랑의 단체헌혈, 홀몸어르신 나눔 행사, 저장강박증 세대 청소지원, 장애청소년과 함께하는 야구관람, 사랑의 도시락 나눔 행사, 저소득 아동지원 산타크루(Crew) 사업, 겨울맞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