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유비온-Vimeo 파트너십 체결, 학습경험플랫폼에 최신 동영상 서비스 통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2 15:04

수정 2023.05.22 15:04

유비온-Vimeo 파트너십 체결, 학습경험플랫폼에 최신 동영상 서비스 통합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이 글로벌 영상 플랫폼 Vimeo와 한국 공식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동영상 콘텐츠 제작, 편집, 호스팅, 공유 등 영상 관련 서비스를 강화한다.

Vimeo는 동영상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하여 혁신적이고 생산적인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여러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전문적인 동영상을 캡처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벤트 저작도구를 활용해 라이브 방송 및 웨비나 주최도 가능하다.

팬데믹 이후 비대면 생활이 확산되며 다양한 분야에서 동영상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진 상황을 고려하여 유비온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비온 코스모스 학습경험플랫폼(LXP)에 학습 효과 극대화 및 지속 가능한 학습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Vimeo의 최신 동영상 서비스를 통합한다.

코스모스 LXP는 기업, 대학, 단체 등 교육 및 훈련에 사용되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상호작용 기능과 동영상 학습 분석 기능으로 학습자의 진척도와 성과 추적이 가능하다.


이미 유비온의 코스모스 LXP는 국내 150여 개 대학에 구축되어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자치하고 있다. 이 성과를 바탕으로 코스모스는 대학 외 기업, 협/단체, 기관, 소규모 그룹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편리하게 학습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코스모스 SaaS(Software as a Service, SaaS)도 추진하고 있다.

Vimeo 데릭 맥도날드 채널 영업이사는 “업계 전문성과 고객 참여의 완벽한 조합을 갖추고 있는 유비온과 긴밀하게 협조해 한국시장에 Vimeo의 전문성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유비온 오병주 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적화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코스모스 브랜드의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코스모스 LXP가 에듀테크 산업 내에서 가장 혁신적인 교육 플랫폼 제공자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Vimeo는 현재 전 세계 3억 명이 넘는 활성 사용자들이 매일 35만 개의 동영상을 업로드해 1,000억 회에 달하는 등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위한 선도적인 플랫폼 제조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인터랙티브 비디오를 업무 환경에 도입한 공로를 인정받아 패스트컴퍼니가 선정한 2023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for 2023)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