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자동차 구매 시 한 눈에 혜택 비교하세요"...핀크 '자동차금융 비교 서비스' 출시

이승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3 10:08

수정 2023.05.23 10:08

하나·우리·삼성·롯데카드와 제휴
핀크 제공
핀크 제공


[파이낸셜뉴스] 핀크는 신차 구매 시 카드사별 캐시백 및 할부 조건을 쉽고 빠르게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 비교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자동차금융 비교 서비스'는 주요 카드사의 신차 결제 혜택 조건을 한데 모아 비교하고 상품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차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으로 오토 캐시백을 찾는 소비자는 늘고 있지만 카드사별 혜택이 다르고 정보가 분산돼 일일이 찾아보고 신청해야 한다는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오토 캐시백은 신차를 카드로 일시불 결제하면 카드사에서 결제대금 일부를 돌려주는 혜택이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고 편리성을 확대한 것이다. 불필요한 정보 제공 동의 과정을 없애고 간단한 정보만으로 최적의 카드 결제 조건을 찾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는 '오토 캐시백'과 '카드할부' 비교 서비스로 구성됐다.

먼저 '오토 캐시백 비교'는 일시불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면 그에 따른 카드사별 캐시백 요율 및 금액 등의 조건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컨대 일시불 결제 금액이 3000만원이고 캐시백율1.5%, 1.2%, 1.0%를 제공하는 카드상품이 있으면 각각 45만원, 36만원, 3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중 유리한 조건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두 번째 '카드할부 비교'는 고객이 원하는 할부 조건(차량가격, 할부기간 등)을 입력하면 카드사별 할부 결제 조건(금리, 월 납입금)을 모아 보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자동차금융 비교 서비스 제휴사로는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가 있으며 핀크는 지속적으로 참여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번 오토캐시백 및 카드 할부 비교 서비스를 시작으로 장기렌터카 등 자동차금융 관련 서비스를 추가하고 고도화할 예정이다.


조현준 핀크 대표는 "신차를 구매할 때 카드 할부를 이용하면 캐피탈 대출 시 적용되는 DSR과 중도상환 수수료, 저당 설정 없이 최대 60개월 분납할 수 있으며, 일시불로 결제하면 일정 금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며 "따라서 자동차 구매 시 카드결제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흩어진 카드 결제 혜택을 한눈에 비교하고 합리적인 조건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동자금융 비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