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안전보건 국제인증" 안전관리시스템 인정받은 웰크론한텍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5 10:25

수정 2023.05.25 10:25

웰크론한텍 CI.
웰크론한텍 CI.

[파이낸셜뉴스] 웰크론한텍이 안전보건 분야 국제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 안전관리시스템을 인정받았다.

웰크론한텍은 ICR 국제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해나 질병 등 각종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엄격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 인증으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 위험에 대응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협의해 2018년 제정했다.

웰크론한텍은 지난 2021년 발족한 안전보건본부를 중심으로 국제표준화기구 요구 조건에 맞춘 안전경영체계와 조직구성, 안전규범 등을 확립했다. 아울러 주요 사업장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상시 안전 활동을 추진한다.

웰크론한텍은 이번 인증을 통해 구성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안전경영 의지와 뛰어난 안전관리시스템을 입증했다. 앞으로도 임직원과 협력사 등 이해관계자 전반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안전경영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각종 재해예방조치들도 보강할 방침이다.


웰크론한텍 관계자는 "안전관리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전사적인 참여와 안전보건 활동 일상화를 통해 근로자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국제 수준까지 끌어올렸다"며 "강화된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토대로 임직원과 고객에 신뢰받는 현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