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우리 엄마 '김 여사' 아녜요" 20대 아들 '차량 결함' 주장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6 07:35

수정 2023.05.26 09:47

유튜브 '한문철 TV' 갈무리
유튜브 '한문철 TV'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후진 중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 건물 외벽으로 돌진한 스포츠유틸리타(SUV) 차량 운전자의 아들이 억울함을 호소했다.

24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20년 경력의 어머니가 하루아침에 액셀과 브레이크도 구분 못하는 장 여사가 돼 네티즌들에게 뭇매를 맞았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는 "언론에는 운전자의 운전 미숙으로 보도됐다. 하루아침에 어머니는 액셀과 브레이크도 구분 못하는 장여사가 돼 뭇매를 맞았다"고 밝혔다.

A씨의 어머니는 지난 7일 저녁 6시 11분쯤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신촌 로터리 인근 오르막길에서 SUV 차량을 몰다 후진 중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은 후 다시 모텔 건물 외벽을 향해 돌진, 잇달아 들이받았다.

당시 상황을 담은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사고 당시 차량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듯 "왜 이래, 왜 이래"라고 다급히 외치는 장씨의 목소리가 담겼다.


A씨는 "어머니는 사고 당시 충격으로 사고가 난 것 자체를 기억 못 하신다"라며 "그저 본인의 실수로 가족을 아프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잠도 잘 못 자며 큰 죄책감에 눈물만 흘리고 계신다"라고 전했다.

이어 A씨는 "당사자는 기억 못 하지만 사고 당시 자동차가 제어불능 상태가 되고, 급발진 등 차량의 결함으로 의심되는 부분들이 있다고 생각해 사연을 보내게 됐다"라며 도움을 청했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이번 사고에 대해선 판단 못 하겠다.
영상이 너무 짧다. '왜 이래. 왜 이래' 하는 소리만 듣고는 판단 못 한다"라며 "영상이 20~30초 정도로 길고, 다른 사고를 피하려는 노력이 보인다면 차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할 수 있겠는데 너무 짧아서 운전자의 실수인지 자동차의 문제인지 판단하기 힘들다"라고 했다.


이어 한 변호사는 "혹시라도 급발진 의심 사고를 대비하는 유일한 방법은 페달 블랙박스"라고 강조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