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금융혜택 제공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세컨하우스로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5.26 09:20

수정 2023.05.26 09:20

경기 침체 속에서도 다양한 금융혜택과 전매가 가능한 단지들은 여전히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계약금을 정액제 납부하고,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하는 등 금융혜택을 선보인 단지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 역시 수요자들의 관심이 계속되는 모습이다.

실제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은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크게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먼저 계약금 정액제는 통상 분양가의 10~20%로 책정되는 가격을 1차로 1000~2000만원 선에서 납부하는 방법으로,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혜택으로 자금 부담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실수요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라 전했다.


이런 가운데 태영건설이 강원도 고성군 아야진리 일원에 공급하는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이 금융혜택과 분양권 전매 등의 분양조건을 갖추고 분양 중에 있다.

실제 이 단지는 중도금 전액 무이자,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등을 제공하고, 계약금 완납 후에는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연일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완판 초읽기에 들어갔다.

분양관계자는 “초기 자금 부담을 낮춘 것은 물론,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과 고금리 시대에 따른 이자 부담도 없다”며 “이에 실수요자는 물론, 세컨드 하우스를 알아보는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전체투시도]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 전체투시도]

한편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고성군 아야진리 일대 최초로 공급되는 브랜드 대단지로, 지하 3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215P㎡(펜트하우스 포함), 총 811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차별화된 설계가 강점으로, 특히 태영건설 '데시앙'의 혁신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우선 남향 및 남동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 및 통풍, 바다 조망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평면은 3~4Bay(베이) 위주로 구성해 개방감을 확대했고, 집안 곳곳에는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고성에서는 보기드문 다채로운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실제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취미생활을 위한 공간부터 라운지카페, 다목적실, 코인세탁실 등 여가생활을 위한 시설도 조성된다. 또 키즈플레이클럽, 카페형도서관, 스터디룸(남·여) 등 자녀를 위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입지여건도 돋보인다. 먼저 아야진항과 아야진해변을 내려다보는 언덕에 위치해 동해 바다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다. 또 아야진 해수욕장이 반경 400m 내에 위치해 오션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근거리에 위치한 설악산 울산바위도 조망(일부 가구 제외)할 수 있고, 천진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교통환경도 장점으로 특히 7번 국도가 접해 있어 속초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또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에는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사업이 본격화됐고, 강릉부터 제진까지 잇는 동해북부선 철도사업도 모두 2027년 개통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아야진의 중심생활권은 물론 우수한 교통환경을 통해 속초 생활권도 공유할 수 있어 이마트 속초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속초수산시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이 예정돼 있고, 인근에는 아야진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아야진 라메르 데시앙은 현재 견본주택에서 동호수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중이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