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준호 도의원 "의료취약계층 지원, 파주병원에 기대하는 역할 있어"

뉴시스

입력 2023.05.26 17:03

수정 2023.05.26 17:03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업무보고 받는 자리에서
고준호 의원, 경기도립 파주병원 장례식장 운영개선 업무 보고,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준호 의원, 경기도립 파주병원 장례식장 운영개선 업무 보고,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고준호(국민의힘·파주1) 정책위원장은 26일 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장례식장 업무 보고를 받고, 운영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고 의원은 파주병원 김병준 원무과장, 김봉환 행정과장으로부터 장례식장 시설·운영실태, 장례식장 운영의 고질적인 병폐라 할 수 있는 수수료, 촌지·노잣돈 등 금품수수 문제 발생에 대한 파주병원의 대응 현황을 면밀하게 검토했다.

파주병원 관계자는 "장례용품은 경기도의료원 6개 병원에서 같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시설사용료는 병원 자체 장례식장운영위원회에서 책정했다. 2011년 장례식장 신축 이후 가격 인상 없이 운영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규직 직원의 업무 과정에서 금품수수 관련 문제 발생 시 인사 조처하고, 협력업체의 경우 계약부서인 행정과에서 조처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코로나19 이후 겪는 경영 어려움을 토로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한 경기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고 의원은 "파주병원은 공공의료원으로서 민간 병원처럼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다. 그러나 공공성을 띠는 병원인 만큼 지역사회 공헌, 의료취약계층 지원사업 등 지역이 파주병원에 기대하는 역할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례식장 서비스 가격 합리화, 협력업체 선정 시 입찰 절차 투명성 제고, 관내 지역업체를 우선 선정하는 등 공공의료원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과 지역업체가 거점병원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