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우아한청년들, 신 중앙물류센터 '인천기지' 이전 오픈

뉴스1

입력 2023.05.26 17:11

수정 2023.05.26 17:11

우아한청년들, 新 광역물류센터 ‘인천기지’ 이전오픈식 전경 (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청년들, 新 광역물류센터 ‘인천기지’ 이전오픈식 전경 (우아한형제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우아한청년들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중앙물류센터를 이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날 인천광역시 남동구에서 중앙물류센터(DC) 인천기지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인천기지 상륙작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과 우아한청년들 구성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인천기지 이전은 대규모 단위로 운영되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물류흐름을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이전한 인천기지는 기존에 운영되던 의왕기지 대비 물류과정의 효율성과 안정성이 큰 폭으로 개선된 물류거점이다.

DAS(Digital Assorting System, 냉장), DPS((Digital Picking System, 냉동) 등 자동화설비를 갖춰 저온과 상온 제품 보관에 모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배민B마트가 다양한 품종을 보관하는 만큼 △1차 고속분류기 △비식재 다품종 오토스토어 등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운영이 가능하다.

운영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의왕기지 대비 규모도 26% 확장됐다.
대단위 저장규모를 확보하면서 보관 CAPA(수용능력)가 130만 유닛 증가해 총 520만 유닛까지 수용이 가능해졌다.

효율적인 물류흐름을 관리하기 위해 시스템 △WMS(입고·재고·출고 통합 관리) △WCS(자동화물류 서비스 제어) △TMS(수송 및 배송배차 관리) 등도 구축했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이 시작되는 첫 교두보로써 인천기지는 그 역할을 더 공고히 할 것"이라며 "인천기지 오픈을 기점으로 물류의 영역에서 고객 만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