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메타비트, K팝 NFT 대중화 위한 체험 이벤트 개최

뉴스1

입력 2023.05.26 17:30

수정 2023.05.26 17:30

메타비트가 '2023글리치 코리아' 행사에서 NFT 플랫폼 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 (메타비트 자료 제공)
메타비트가 '2023글리치 코리아' 행사에서 NFT 플랫폼 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 (메타비트 자료 제공)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K팝 음악 콘텐츠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기업 메타비트가 웹3 산업과 블록체인의 이해를 돕기 위한 '2023글리치 코리아' 행사에서 NFT 플랫폼 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메타비트는 이번 행사에서 웹3, 블록체인, NFT를 생소하게 여기는 입문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NFT 플랫폼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현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원어스, 마마무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NFT를 소개하고 직접 메타비트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을 설명했다.

메타비트 앱은 드롭, 밍글, 샤라웃 등 심플한 레이아웃과 기능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메타비트 앱 내 SNS 서비스인 샤라웃은 아티스트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주제로 K팝 팬 커뮤니티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다.

체험 이벤트에 참여했던 A씨는 "웹3와 연예인 NFT에 관심은 있었지만 용어도 어렵고 참여 방법도 몰랐는데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일상에서 친구와 얘기 나누듯이 샤라웃으로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어 흥미롭다"라고 말했다.

메타비트는 메타비트 앱 출시 이후 팬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샤라웃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본인이 좋아하는 K팝 트랙이나 아티스트 사진을 업로드한 유저에게 비트 토큰, 앨범 등을 지급하고 최애 아티스트 정보 공유에 적극적으로 나선 유저에겐 콘서트 티켓을 선물하기도 했다.

지난해 크립토닷컴과 진행한 마마무 스페셜 NFT 컬렉션 출시 후 홀더들 을 대상으로 마마무 콘서트 ‘MY CON SEOUL’ 티켓을 혜택으로 제공했다.
티켓을 선물받은 유저는 해외에서 서울 콘서트장을 찾아 관람 사진을 샤라웃에 올리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기쁨을 나눈 바 있다.

메타비트 관계자는 "웹3에선 유저들의 참여가 늘어나야 생태계가 유익한 방향으로 형성된다.
참여자가 늘어나려면 재미가 있어야 하고 재미를 끌어올리기 위해선 플랫폼이 제 역할을 해야 한다"며 "플랫폼의 역할은 웹3 환경에서 하나의 놀이터를 만들어주는 것이며 이번 체험 이벤트로 유저들이 웹3가 즐거운 커뮤니티 공간이란 것을 인식한 만큼 보다 흥미로운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비스 개발과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