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신간]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

뉴시스

입력 2023.05.26 17:55

수정 2023.05.26 17:55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보도자료를 쓰고 기자를 만나는 일은 외로운 일이기도 하지만 회사를 알리는 가장 신성한 노동이라 믿었던 '첫 마음'을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

'이팀장의 홍보전략과 리더십'은 20년차 기업 홍보맨으로서 체득한 철학과 노하우를 동서고금의 정치·문화·역사 등 인문학과 접목시킨 홍보 전략서다. 저자는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어떻게 베테랑 홍보맨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전수한다

홍보맨은 물론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전략과 리더십 역량에 대해 인문학적 관점에서 고찰한다. 이 시대에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역량을 '손자병법'과 '논어' 등 동양 고전 그리고 스티브 잡스, 나폴레옹, 보응우옌잡, 클라우제비츠 등의 전략가들을 통섭하면서 세심하게 돕는다.


유용원 조선일보 군사전문기자는 서평을 통해 "최근 우리 군과 정부기관은 물론 업계에서도 가장 큰 화두가 되고 있는 말 중의 하나가 전략 커뮤니케이션"이라며 "홍보에 국한하지 않고 전략과 리더십에 관련된 동서고금의 사례를 풍부하게 담고 있어 홍보맨(공보 관계자)뿐만 아니라 조직의 리더들에게도 일독을 권한다"고 추천했다.

방산업체 홍보팀에서 근무 중인 저자는 중고 신입사원으로 시작한 홍보맨 시절부터 세 권의 책을 써냈다.
저서로는 '李팀장의 언론홍보노트', '李팀장의 보도자료 전략'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