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우아한청년들, 새 중앙물류센터 '인천기지' 이전 오픈

뉴시스

입력 2023.05.26 19:56

수정 2023.05.26 19:56

우아한청년들, 新 광역물류센터 ‘인천기지’ 이전오픈…”종합물류기업 도약”(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우아한청년들, 新 광역물류센터 ‘인천기지’ 이전오픈…”종합물류기업 도약”(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우아한청년들이 중앙물류센터를 새롭게 이전 오픈한 물류거점 ‘인천기지’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이날 인천광역시 남동구에서 중앙물류센터(DC·Distribution Center) 인천기지 오픈 기념식을 진행했다.

‘인천기지 상륙작전’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는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과 우아한청년들 구성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기지 이전은 우아한청년들의 물류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물류흐름을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인천기지는 냉장·냉동 등 자동화설비를 갖춰 저온과 상온 제품 보관에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했고, 배민B마트가 다양한 품종을 보관하는 만큼 ▲1차 고속분류기 ▲비식재 다품종 오토스토어 등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운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의왕기지 대비 규모를 26% 확장했다.
약 8600평에 달하는 인천기지는 대단위 저장규모를 확보하면서 보관 CAPA(수용능력)가 130만 유닛 증가해 총 520만 유닛까지 수용이 가능해졌다.


우아한청년들은 구성원과 회사의 조직문화 등을 표현하기 위해 중앙물류센터 이름을 ‘기지’로 지었다. 활동의 근거지와 물류거점을 나타내는 '기지(基地)'라는 뜻과, 변화와 혁신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의 2023년 비전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만드는 구성원들의 '기지(機智)'라는 뜻을 담았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인천기지 이전은 배민B마트를 포함한 배달의민족의 중요한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물류 흐름을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우아한청년들이 쌓아온 물류 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이며 우리가 더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