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영어 토크콘서트 톡!톡!' 학생 연사 모집

뉴시스

입력 2023.05.27 08:11

수정 2023.05.27 08:11

대구교육연수원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교육연수원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오는 11월11일 개최되는 '2023 대구 영어 토크콘서트 톡!톡!' 무대에 설 학생 연사를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대구 영어 토크콘서트는 가치로운 아이디어의 공유를 위한 대구교육형 TED 모델로 영어로 연사의 아이디어를 청중들과 소통하며 나누는 학생 중심 토크 콘서트이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해 행사 개최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결정하고 실행하는 학생운영위원회를 두고 있다.

기획·홍보부와 기술·영상부로 구성된 23명의 학생운영위원회는 지난 20일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서 개최된 운영위원 워크숍을 통해 올해의 토크콘서트의 주제어를 Persona(페르소나)로 채택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생 연사들은 코로나 팬데믹의 터널을 힘겹게 지나 비로소 찾아온 엔데믹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 새로운 페르소나를 가지고 세상을 향해 도전하고 성장하는 다양한 목소리를 청중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학생 연사는 지역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2~4명이 한 팀을 이뤄 학교장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7일까지이며 2023 대구 영어 토크콘서트의 제시어인 Persona에 대한 창의적인 해석을 기반으로 공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결과 발표는 오는 6월14일에 공문을 통한 학교 통지 및 개별 문자 메시지로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연사로 선발되는 팀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중등 영어교사 지원단으로부터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총 30차시 내외의 온·오프라인 영어프레젠테이션 코칭을 받게 되며 팀원 간의 적극적 소통과 협업을 통해 주제에 대해 5분 내외의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 오는 11월11일 영어 토크 콘서트 본 무대에 서게 된다.

안영자 대구교육연수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영어 토크콘서트를 통해 톡!톡! 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수많은 청중들과 호흡하며 교육현장의 뜨거운 공감을 이끌어내고 코로나19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맞이한 새로운 시대에서 진정한 나를 찾고 함께하는 우리를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ggec)를 참고하거나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중등팀(053-231-39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