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군포소식] 군포2동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 운영 등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 운영 현장.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 운영 현장.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최근 군포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은호 시장, 주민,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는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을 운영했다고 27일 전했다.

26일 열린 이번 '시장실'은 사전에 접수된 교차로 신호등 및 방범용 CCTV 설치, 관내 배수로 정비 등 4건에 대한 소관부서의 검토 결과 보고와 주민 불편 생활민원을 놓고, 하 시장과 격의 없는 의견교류를 했다.

이에 앞서 하 시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지역 내 주요 현안 중 하나인 ‘신기 천 생태습지’ 조성 현장을 방문해 현장 관계자들로부터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 받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했다.

한편 군포시는 시민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매월 1회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13일 산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지난해 야외 청소년드론교육 현장.
지난해 야외 청소년드론교육 현장.
◇ 드론 교육 수강생 50명 모집

경기 군포시는 올해도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이용해 11~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래 유망업종으로 평가받는 드론 교육을 하는 가운데 다음 달 19일부터 7월2일까지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어 7월4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자를 발표하고, 해당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교육은 10명씩 5개 반으로 나눠 7월 24일부터 8월13일까지 진행한다.

실습 위주로 진행되는 가운데 드론 코딩, 드론 조립, 조종 실습, 축구 드론, 대형드론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이 이어지며, 수강료 부담 없이 군포산업진흥원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보호관리팀(031-390-0761)에서 안내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