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여심저격 패션템 한자리… "소녀의 방 온 기분" [현장르포]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01 18:33

수정 2023.06.01 19:14

29CM '이구클로젯'
2층 규모 오프라인 팝업 매장
핑크빛 무드에 리본장식 꾸며
취향에 맞는 아이템 척척 추천
이구성수 1층에 전시된 로맨틱 클로젯은 공간 전체를 핑크와 실버 소재를 활용해 차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했다.
이구성수 1층에 전시된 로맨틱 클로젯은 공간 전체를 핑크와 실버 소재를 활용해 차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했다.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이구클로젯(29CLOSET)'을 연다. 여성 패션 브랜드를 감각적인 스타일로 보여주는 이구클로젯에서는 '자신의 취향이 ㅂ담긴 옷장'을 컨셉으로 29CM가 제안하는 77개의 여성 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수제화거리 한 건물에 위치한 이구성수에서 2일 공식 오픈을 앞둔 이구클로젯이 베일을 벗었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구클로젯에서는 패션 의류, 잡화, 신발 등 197개 스타일의 상품을 로맨틱과 모던 클로젯을 주제로 선보인다.


이구성수는 지난해 9월 중순 첫선을 보인 29CM의 오프라인 매장이다. 5월 말 기준 누적 약 17만명이 이구성수를 찾았으며, 그동안 약 120개의 브랜드가 이구성수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이구성수에 마련된 이구클로젯 1층은 핑크로 꾸며졌다. 리본을 오브제로 설정하고, 다양한 디테일의 소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로맨틱 공간의 분위기를 경험할 한 방문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리본을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2층에는 진주를 아트 오브제로 활용한 모던 클로젯 무드의 전시가 진행된다. 공간 전체에 실버, 블랙, 뉴트럴 컬러를 활용해 클래식하고 세련된 무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29CM는 고객이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판매존도 마련했다. 던스트, 드파운드, 오버듀플레어, 유어네임히얼 등 29CM에서 인기 있는 15개 브랜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 추천 받는 '취향 서랍'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