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시몬스 침대는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임미진 롱블랙 대표와 김종원 부대표의 강연 영상 세 편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기술과 자본보다 감각이 중요해진 이 시대에 사람들의 성장을 돕고 읽는 문화를 바꿔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두 사람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롱블랙은 2021년 9월 론칭한 국내 최초 24시간 제한 지식 콘텐츠 구독 서비스다. 하루에 단 하나의 콘텐츠만 발행하고 하루가 지날 때까지 읽지 않으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는 다시 볼 수 없다.
'하루 한 잔으로 감각을 깨운다'를 주제로 진행된 1편 영상에서는 임미진 대표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감각이 필요한 이유와 그 감각을 쌓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개인의 삶에 어떤 인사이트를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했다.
임 대표는 강연에서 "자본과 기술이 이미 충족된 시대에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끄는 열쇠는 감각"이라며 "감각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다른 분들이 어떻게 비즈니스를 이끌고 있는지 많이 읽고, 보고, 듣는 등 간접 경험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종원 부대표는 '당신의 습관을 형성하는 러닝메이트, 롱블랙'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넘쳐나는 콘텐츠에 떠밀려 이탈하게 되는 '구독 피로' 현상에서 어떻게 롱블랙이 구독자들 사이에서 강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3편에서는 '롱블랙이 정의하는 감각의 시대'를 주제로 임 대표와 김 부대표가 '좋은 글을 읽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고민'부터 '고객이 열광하는 브랜드들의 특징' 및 '롱블랙이 추구하는 가치와 이야기'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졌다.
임 대표는 "롱블랙은 좋은 글을 읽는 습관을 통해서 누군가를 성장시키겠다는 뚜렷한 비전이 있는 팀"이라며 "이 일을 열심히 할수록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글을 읽고 성장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히 있고 그것이 저희의 사회적 미션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스튜디오를 통해 '좋은 콘텐츠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유익한 콘텐츠를 전방위로 확산시키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