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컴백’ 강다니엘, 블록버스터급 서사...“대작의 품격”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05 08:29

수정 2023.06.05 08:29

강다니엘 새 앨범 ‘REALIEZ’ 커밍순 포스터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 새 앨범 ‘REALIEZ’ 커밍순 포스터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파이낸셜뉴스] 강다니엘의 컴백이 다가오면 올수록 압도적 스케일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다.

5일 커넥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강다니엘 새 앨범 ‘REALIEZ’ 커밍순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다시 한번 음악팬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대자연을 배경으로 강다니엘의 결연한 모습이 흡입력을 높인다. 마치 블록버스터 영화의 포스터를 연상시키면서 음악 앨범 이상의 서사를 암시한다.

이같은 분위기는 컴백 관련 최초 시그널이던 프리퀄 영상부터 감지됐다. 광활한 사막에서 긴박한 추격전, 웅장한 스케일, 성경 구절이 몰입감을 극대화시킨다.
이후 프로모션 캘린더를 통해 예고된 콘텐츠도 시네마적 요소로 호기심을 높였다.

여기에 커밍순 포스터까지 더해지면서 기대감을 높인다. 베일에 싸여진 타이틀곡, 선공개곡을 포함한 음악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에 대한 궁금증이 극대화되고 있다.


역대급 서사를 예고한 강다니엘의 ‘REALIEZ’는 앨범명에 함축된 메시지 역시 특별하다. 진실의 ‘REAL’, 진실로 위장한 거짓인 ‘LIE’, 이를 깨닫는 과정 ‘REALIZE’를 아우르고 있다.
선공개곡 ‘WASTELAND’가 7일 오후 6시 발매를 예고한 가운데 새 앨범은 19일 베일을 벗는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