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집 앞에 쓰레기 버리러 나갔다가 '4m 지하'로 추락한 여성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08 06:51

수정 2023.06.08 15:55

사진=JTBC 보도화면 캡처
사진=JTBC 보도화면 캡처

[파이낸셜뉴스] LH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이 집 앞에 쓰레기를 버리러 나갔다 지하로 추락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8일 JTBC에 따르면 바닥에 있는 환기구가 안전장치 없이 방치돼 주민 한명이 지하 4m 아래로 떨어졌다.

사고가 발생한 다세대 주택은 LH가 매입해 신혼부부에게 임대한 것이다. 지난달 24일 오후 9시쯤 이 주택에 살고 있는 60대 여성 A씨는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집 앞 분리 수거장에 나왔다가 변을 당했다.

당시 쓰레기 분리 수거장 앞 바닥에는 환기구가 뚫려있었다. 하지만 이 환기구는 별도의 안전장치 없이 내구력 약한 나무 막대 몇개로 막아 합판으로 덮어놨던 것이다.


게다가 사고 당시 검정색 고무 매트를 덮어놔 주민들은 구멍이 있는지도 알 수 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환기구로 추락한 A씨는 3.5m까지 떨어졌고 지하에 있는 펌프실을 통해 극적으로 나올 수 있었다. 지방층이 보일 정도로 심각한 부상을 당한 A씨는 겨우 계단을 기어 올라왔지만 팔뼈가 부러지고 금이 가는 등 전치 12주를 진단을 받았다.

A씨는 "발을 딛자마자 훅 떨어졌다"며 "숨이 안 쉬어지더라"라고 당시를 설명했다.
입주민들은 "늘 아이 손을 잡고 그곳에 쓰레기를 버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고와 관련해 LH 측은 시공사 책임이라고 일축했다.
LH 주거행복지원센터 관계자는 "마감 작업을 안 해놓은 상태로 저희한테 넘어온 거로 확인이 된다"고 jtbc에 전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