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기업은행,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 진행..."지원 아끼지 않겠다"

정부출연연구원·대학·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900여개 기술 매칭 지원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술매칭을 완료하고 기술교류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매년 상·하반기 실시하고 있는 ‘IBK창공 기술매칭 프로그램’은 IBK창공에서 육성 중인 스타트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기술고도화 및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됐다.

또 사업화 유망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원, 과학기술원 등 각 기관의 기술리스트를 확보하고 수요가 있는 IBK창공 육성기업들을 연결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12개 연구기관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등 3개 과기대학, 한국발명진흥회 등이 참여해 900여개 기술을 교류하고 IBK창공 육성기업 14개사에 41개의 기술을 매칭했다.

나아가 기업은행은 기술 교류회를 통해 수요기술 상담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 확인, 기술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및 기술이전비 상담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토대로 기술이전 계약 및 사업화 프로그램 연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연 기관 및 IBK창공 육성기업간의 기술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기술기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