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비바텍 2023 출격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14 15:00

수정 2023.06.14 15:00

관련종목▶

6월14일~1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ICT 박람회

엔닷라이트, 아드리엘, 크라우드웍스, 지이모션 참석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Startup Factory)가 투자한 테크 스타트업들이 유럽 최대 규모 스타트업 박람회인 ‘비바 테크놀로지 2023(비바텍)’에 출격한다.

네이버D2SF는 6월 14일~17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비바텍에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3차원(3D), 인공지능(AI), 광고 분야 스타트업들이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엔닷라이트, 아드리엘, 크라우드웍스, 지이모션이 그 주인공이다.

2016년부터 시작된 비바텍은 130개국에서 1300여개 스타트업을 포함한 8000여개 기업과 13만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행사다. 특히 올해는 비바텍 주최 측에서 ‘올해의 국가’로 한국을 지정하여, 우리나라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에 현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엔닷라이트_로고. 네이버D2SF 제공
엔닷라이트_로고. 네이버D2SF 제공

3D 엔진을 자체 개발한 엔닷라이트는 비전문가도 간편하게 고품질 3D 에셋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엔닷라이트는 웹 기반 3D 디자인 협업 툴 ‘리볼브’를 비바텍에서 첫 공개할 예정이다. 리볼브는 해외 고객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신규 출시 예정인 서비스다. 3D 모델의 실시간 동시 편집 및 공유를 지원한다. 디자이너 뿐 아니라 기획자, 엔지니어, 클라이언트까지 비전문가도 쉽게 작업 파일을 보고 수정할 수 있다.

아드리엘 로고. 네이버D2SF 제공
아드리엘 로고. 네이버D2SF 제공

글로벌 애드테크(광고+기술) 기업 아드리엘은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애드옵스(AdOps)’ 플랫폼을 개발한다. 아드리엘은 비바텍을 통해 애드옵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공식 패널토크 스테이지에 연사로 초청되어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크라우드웍스 로고. 네이버D2SF 제공
크라우드웍스 로고. 네이버D2SF 제공

크라우드웍스는 크라우드소싱 기반 AI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AI 데이터 개발 가치사슬 전주기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K-스타트업 파리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으며, 비바텍에서는 챗GPT 등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3가지 봇(Bot)을 처음 공개할 계획이다.

지이모션 로고. 네이버D2SF 제공
지이모션 로고. 네이버D2SF 제공

지이모션은 의상 및 헤어에 특화한 3D 모델 제작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패션 분야 커머스는 물론 3D, 게임, 디지털휴먼 등의 분야로 사업 파트너를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비전문가도 쉽게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3D 프로그램 ‘지브릭(zeavric)’을 공개했다.
지이모션은 비바텍에서 3D 패션 소프트웨어(SW) 및 가상피팅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LVHM 등 글로벌 기업들과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