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이찬혁비디오, 오늘 프로젝트 '우산' 공개…임시완→채령 참여

뉴스1

입력 2023.06.28 08:33

수정 2023.06.28 08:33

MF(미스터리프렌즈)
MF(미스터리프렌즈)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악뮤 이찬혁의 프로젝트 그룹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이 베일을 벗는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찬혁비디오의 프로젝트 앨범 '우산'이 공개된다.

'우산'의 타이틀은 배우 신세휘가 가창자로 참여한 '춤'과 이수현, 장기하가 함께 부른 '쉬운 얘기'다. 브로콜리너마저의 '춤', 옥수사진관의 '쉬운 얘기'를 리메이크한 트랙이며, 이찬혁비디오만의 편곡으로 신선한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봉선의 '이사'(移徙), 이세영의 '공항 가는 길', 임시완의 '연날리기', 고아성의 '머물고 싶은 순간', 설인아의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장윤주의 '처음으로 우산을 잃어버렸어요', 한로로의 '로맨티코', 있지 채령의 '도레미파솔라시도', 고영대와 임승원의 '눈물의 왈츠', 곽윤기의 '밤이 깊었네'가 수록되어 다채로운 감성 역시 예고하고 있다.

이찬혁비디오는 "나 하나 들어가면 꽉 차는 크기의 작은 우산, 손님을 초대할 수도 잡동사니를 둘 수도 없는 공간 속 우산을 펼치고 다시 접을 때 세상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들도 함께 접을 수 있길 바란다"며 리스너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프로젝트 '우산'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우산'은 나 혼자 들어갈 만한 공간이 필요할 때 찾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시작된 앨범이다. 특히 영상, 비주얼 아트워크, 공연, 전시 등 이찬혁 본연의 뮤지션 색을 느낄 수 있는 그룹 이찬혁비디오가 전체 프로듀싱에 나섰고, 이찬혁비디오와 열네명의 아티스트가 함께 발휘할 시너지를 향해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장마와 함께 리스너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실 이찬혁비디오의 '우산'은 28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