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일본은 한국 처녀 좋아해" 아시안컵 결승날, 위안부 '조롱 댓글' 수두룩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05 10:24

수정 2023.07.05 10:24

U-17 아시안컵 패한 한국 조롱한 누리꾼
AFC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달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조롱 댓글 일부 / 서경덕 교수 SNS 캡처
AFC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달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조롱 댓글 일부 / 서경덕 교수 SNS 캡처
[파이낸셜뉴스] U-17 아시안컵에서 한국이 일본에 패한 뒤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운영하는 SNS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조롱하는 댓글이 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AFC 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 창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조롱하는 댓글이 많이 달려 논란이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 교수가 캡처해 공개한 사진을 보면 "일본에 한국 성노예", "일본 군인들은 공짜 한국 숫처녀를 사랑한다" 등의 댓글이 달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이 같은 댓글이 확산한 것은 지난 2일(현지시간) 태국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17세 이하(U-17) 아시안컵에서 한국이 일본에 0대 3으로 패한 직후이다.

서 교수는 "일본의 극우 누리꾼인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신성한 스포츠 행사에 역사적 아픔을 희화화하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AFC에 빠른 조치를 취하라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라고 덧붙였다.

서 교수는 메일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조롱하는 많은 댓글을 삭제하고, 몰상식한 축구 팬들의 계정을 반드시 차단해야만 한다"라고 요구했다.


또 위안부 관련 영상을 첨부하면서 "AFC도 아시아의 역사를 직시하고, 여성 인권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