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野의원 일본 방문에...與 “후쿠시마 오염수보다 방일 의원단이 더 위험”

박상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0 10:48

수정 2023.07.10 10:48

박범계·안민석·양이원영·윤미향 등 출국
국힘 "나라 망신 시키고 그만둘텐가" 비판
야당 의원들로 구성된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대한민국 국회의원단이 10일 오전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하고 있다. 2023.7.10 /연합뉴스
야당 의원들로 구성된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대한민국 국회의원단이 10일 오전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하고 있다. 2023.7.10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과 무소속 의원들로 구성된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국회의원단’이 10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를 방문하기 위해 출국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후쿠시마 오염수보다 방일 의원단이 국민에게 더 위험하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1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김승남, 박범계, 안민석, 양이원영, 위성곤, 유정주, 윤재갑, 이용빈, 주철현 의원과 무소속 양정숙, 윤미향 의원이 김포공항을 통해 일본 도쿄로 출국했다.

이들은 방일 첫날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관저 앞에서 집회를 할 계획이며, 국제원자력기구(IAEA) 일본지사 항의 방문과 일본 국회 앞 연좌 농성 일정 등도 예정돼 있다.

이를 두고 국민의힘은 10일 “지난 4월 방일 당시 ‘빈손 방일’로 빈축을 산 것도 모자라, 도대체 얼마나 더 나라 망신을 시키고 나서야 그만둘텐가”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황규환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진정 위험한 건 후쿠시마 오염수인가 방일 의원단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IAEA 사무총장까지 와서 과학적 검증에 근거한 사실을 이야기했지만, 이미 괴담 정치에 취하고 선전 선동에 맛 들인 민주당에는 무용지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황 수석부대변인은 방일 의원단 소속 일부 의원들의 과거 이력을 거론했다.

황 수석부대변인은 “윤지오 씨와 관련한 가짜뉴스 선동의 주역인 안민석 의원, ‘광우병 괴담은 과학’이라고 했던 양이원영 의원, 서해에서 피격당한 우리 공무원에게 월북 딱지를 붙였던 윤재갑 의원까지 가짜뉴스 선동 전문가들만 모아둔 격”이라며 “어디 그뿐인가. 부동산 의혹으로 제명당한 무소속 양정숙 의원과 역사의 아픔을 팔아 사리사욕을 챙기고자 했던 윤미향 의원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꼬집었다.

황 수석대변인은 “이쯤 되면 ‘후쿠시마 오염수보다 방일 의원단이 국민에게 더 위험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지경”이라며 “그럼에도 ‘연대 투쟁을 강화하고 세계 언론을 통해 대한민국의 후쿠시마 핵오염수 반대 여론을 알리겠다’는 일장 연설까지 늘어놓았으니, 누가 보면 독립운동이라도 하러 가는 줄 알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 수석대변인은 “오늘 국민의힘은 한미동맹 강화 등을 위해 미국을 방문해 정당 외교에 돌입한다.
그리고 야당 의원들은 오로지 정략적 이익을 위해 일본까지 가서 나라 망신을 시키겠다고 한다”며 “상반된 행보의 오늘. 역사와 국민께서 똑똑히 지켜보고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