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메이커'로 기업 경품 이벤트 지원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0 14:45

수정 2023.07.10 14:45

/사진=KT알파
/사진=KT알파

[파이낸셜뉴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 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이벤트 메이커 기능을 도입해 기업의 경품 이벤트를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 메이커는 기업에서 경품 이벤트 진행 시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벤트 페이지 제작부터 운영, 경품 발송, 결과 분석 등 전반을 지원한다.

룰렛, 스크래치, 퀴즈, SNS 공유,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다. 신상품 출시를 비롯해 여름휴가, 크리스마스 등 시즌성 테마가 매월 새롭게 제공돼 손쉽게 이벤트 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이벤트 메이커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당첨자 추첨, 경품 발송 등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벤트 메이커를 통해 성과 분석도 가능하다. 접속 및 참여 수, 경품 추첨 현황, 유입 경로, 전환율 등 다양한 운영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통계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KT알파는 이벤트 메이커 도입을 기념해 '천하제일 이벤트 선발대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프티쇼 비즈를 통한 이벤트 메이커 신규 가입자와 이벤트 제출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추첨해 증정한다.


KT알파 관계자는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책임지는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기업 담당자들이 기프티쇼 비즈에서 모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