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남친이랑 귀가하다 깜짝..'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 주거침입 신고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1 13:38

수정 2023.07.11 13:38

외손자 환희씨 부탁으로 집안일 하던 중
손녀인 준희씨 '허락없이 들어왔다' 신고
최준희 / 인스타그램 캡처
최준희 / 인스타그램 캡처
[파이낸셜뉴스]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씨가 외할머니 A씨를 주거침입으로 신고했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9일 오전 1시쯤 최씨가 A씨를 주거침입으로 112 신고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최씨 명의로 된 아파트에 찾아가 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이틀간 머무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외손자 최환희씨의 부탁을 받아 집안일을 하고 쉬던 중 남자친구와 밤늦게 들어오는 최준희씨와 마주쳤다고 주장했다. 최준희씨와 A씨는 수차례 실랑이를 벌이다 최준희씨가 경찰에 신고했다고 한다.

A씨는 외손녀의 신고에 황당해하며 버티다 경찰에 의해 관할 반포지구대에 긴급체포 연행됐다.


그는 지구대에서 대기하다 서초경찰서로 이송돼 주거침입 혐의로 피의자 진술을 받고 이날 오전 6시쯤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인 정황과 혐의 여부는 양쪽 진술을 들어본 뒤 밝힐 예정”이라고 했다.

한편 A씨는 딸 최진실과 전 남편인 야구선수 조성민이 잇따라 세상을 떠난 뒤 남매를 돌봐오다 지난해 10월 이사해 홀로 살고 있다. 미성년 후견인 역할이 끝나면서 아파트 권리가 소유권자인 손자 손녀에게 넘어갔다.

최준희씨와 A씨의 갈등이 알려진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준희씨는 2017년 8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A씨로부터 그동안 폭행·폭언을 당했고 이로 인해 우울증에 시달리며 극단적인 선택에 대한 충동도 느꼈다는 글을 게재했다.


그러나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혐의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났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