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입장 다른 남매..'최진실 아들' 최환희 "외할머니, 부모 역할에 최선"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2 10:31

수정 2023.07.12 10:31

지플랫(최환희). (사진= 로스차일드 제공)
지플랫(최환희). (사진= 로스차일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故) 최진실의 아들이자 가수인 최환희(지플랫) 측이 동생 최준희와 외할머니의 갈등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지난 11일 최환희 소속사 로스차일드는 “소속 아티스트의 가족에 관한 사적인 부분은 소속사가 공식적으로 말씀을 드릴 수 있는 입장이 아닌 점을 양해 부탁드린다”라면서도 “지플랫과 할머니 관계에 있어 오해의 소지가 있을 점을 우려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해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최환희 성년된 후 할머니가 모든 재산 오픈.. 신뢰한다는 입장

로스차일드는 "지플랫은 해당 거주지의 실거주자이며 동생 최준희는 따로 독립해 출가한 지 수년째로 아파트 리모델링 이전에는 할머니와 함께 지내오다 리모델링 이후에 지플랫이 혼자 독립해 거주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로스차일드는 “저희가 지난 3년간 아티스트와 함께하며 곁에서 저희가 지켜봐 온 바로는, 할머님은 지플랫에게 부모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셨다”라며 “지플랫 또한 크고 작은 도움들을 받기도 하면서 할머님의 사랑과 보살핌 아래에서 지내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 “지플랫이 성년이 된 후에는 모든 재산 내용을 오픈하시고 금전 관리 교육에 대한 신경도 많이 기울이신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혹여 기존의 기사 내용으로 인해 지플랫과 할머님 사이에서 오해가 생길까 염려스러운 마음뿐”이라고 전했다.

최준희는 주거침입 신고 후 "할머니 늘 거짓말" 폭로전

앞서 최준희는 지난 9일 외할머니 정씨를 주거침입죄로 경찰에 신고했다.
정씨는 지난 7일 최준희와 최환희가 공동명의로 된 서울 서초동 G아파트를 찾아가 최준희의 동의를 받지 않고 이틀간 머무른 혐의를 받는다.

정씨는 경찰 조사에서 최환희의 부탁을 받아 집안일을 하고 쉬던 중 남자친구와 밤늦게 들어오는 최준희와 마주쳤다고 주장했다.

최준희는 이에 대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자택 승강기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올리며 "친오빠 없는 집에 남자친구랑 놀러 갔다는 건 거짓이다.
혼자 들어가서 할머니의 폭언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경찰과 남자친구를 부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