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개발원 SNS통해 참여 가능
정보보호의 날 맞아 '사이버 침해대응체계 점검' 및 '정보보호 캠페인'도 진행
정보보호의 날 맞아 '사이버 침해대응체계 점검' 및 '정보보호 캠페인'도 진행
이를 위해 개발원 공식 SNS 채널에 생활 속 실천해야 할 정보보호 실천수칙을 게시하고, 오는 18일까지 정보보호 관련 대국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발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정보보호 인식을 쌓는다는 계획이다.
이벤트는 개발원 SNS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정보와 당첨자는 개발원 누리집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개발원은 사이버 침해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정보보안 인식 제고를 위한 '정보보호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개발원 이재영 원장은 이날 차세대 지방재정시스템 등 지방자치단체 주요 정보시스템과 정보통신망을 통합보안관제를 하고 있는 사이버침해대응센터를 방문, 최근 사이버 위협 가능성에 따른 침해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또 직원들의 정보보안 인식제고 및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일상생활 보안수칙, 휴가철 정보보안 수칙 등 정보보안 실천 수칙 8가지를 마련해 개발원 청사 로비에 전시했다.
개발원 이재영 원장은 "사회 전 영역의 디지털 전환으로 사이버 위협 또한 확대되고 점차 고도화 되고 있다"며 "임직원의 정보보호 역량을 높이고 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정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