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마트로 휴가갈까... 홈플러스, 휴가철 이색 프로그램 눈길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4 13:44

수정 2023.07.24 13:44

24일 서울 문래동 홈플러스 영등포점 '몽키즈 클라이밍'에서 모델들이 클라이밍 체험을 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24일 서울 문래동 홈플러스 영등포점 '몽키즈 클라이밍'에서 모델들이 클라이밍 체험을 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체험형 공간을 앞세운 홈플러스가 엔데믹 후 처음 맞이한 여름철 인기 휴가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홈플러스 몰에서는 오는 8월부터 수영장, 롤러스케이트장, 클라이밍, 필라테스, 피트니스 센터 등 몰 입점 브랜드와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연계한 이색 체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2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문화센터 강의실 밖까지 공간을 확대하고 다양한 입점 브랜드의 특징을 십분 살린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몰캉스(쇼핑몰+바캉스)' 공간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천논현점에 입점한 '엔젤크루 어린이 수영장'에서는 4:1 프리미엄 키즈 수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21년 12월 오픈한 어린이 전용 수영장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한 달 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지속적인 호응에 힘입어 7월 1일 인하점에 추가 입점하기도 했다. 엔젤크루 어린이 수영장 인하점은 6월 사전 접수 기간에만 월 매출 목표의 567% 초과 달성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최근 한달 간 몰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영등포점에서는 키즈 스포츠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다. 이에 힘입어 '고고랜드'에서는 유아, 초등학생을 위한 롤러스케이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몽키즈 클라이밍'과 '하도스포츠'에서는 각각 클라이밍과 AR 증강 현실 체험 등 문화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울산북구점 '올리네일'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네일아트 체험을 할 수 있고, 홈플러스 93개 점포 옥상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도심 속에서 여름 밤을 낭만적으로 보낼 수 있는 별자리 체험 관측을 진행한다.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 프로그램에도 힘을 줬다. 서부산점, 창원점에서는 '메디제이 필라테스'와 함께 2:1 소수정예 대기구 필라테스를 진행한다. 마산점, 진해점에서는 피트니스센터 '잇츠짐'을 통해 1:1 또는 2:1 PT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아시아드점에서는 초대형 피트니스 센터인 '코오롱 스포렉스'의 시설을 활용해 그룹 PT, 커플 스쿼시, 키즈 볼링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육아 필수 코스로 꼽히는 키즈카페 입점도 확대 및 강화하고 있다.
가양점, 마산점에 입점한 '몬스터파크'는 이용시간 무제한으로 큰 인기를 얻어 신도림점, 구월점, 동래점에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의정부점, 인천송도점 등에 입점한 챔피언은 '챔피언 더 블랙벨트'로 리뉴얼 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6%, 142% 신장했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팀장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및 방학 시즌을 맞아 차별화된 몰 공간을 적극 활용해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 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