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아스트로디자인·삼양옵틱스, 라이카카메라 L-마운트 연합 합류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5 08:35

수정 2023.07.25 09:43

아스트로디자인·삼양옵틱스, 라이카카메라 L-마운트 연합 합류

라이카 카메라 코리아는 ‘L-마운트 얼라이언스(연합)’에 아스트로디자인과 삼양옵틱스가 6~7번째 멤버가 됐다고 25일 밝혔다.

라이카로부터 시작된 L-마운트 연합은 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이며 유연한 동시에 정밀한 바요넷 마운트를 제공함으로써 사진계의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만들어졌다. L-마운트 연합 안에서 제작된 모든 렌즈는 어댑터가 필요 없으며 기능 제한 없이 라이카 SL 카메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L-마운트 연합은 새롭게 합류한 두 기업을 포함해 라이카, 시그마, 파나소닉, 에른스트 라이츠 베츨러 독일, DJI로 구성돼 있다.
해당 기업들은 자체 브랜드 이름으로 제공되는 카메라 및 렌즈에 L-마운트 표준 규격을 활용하며 기술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아스트로디자인과 삼양옵틱스는 사진 및 전문 영상 카메라에 다양하게 호환되는 L-마운트 표준 규격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카의 프로페셔널 카메라 시스템 제품 관리 책임자인 스테판 슐츠는 “L-마운트는 최신 렌즈 인터페이스로, 최고의 사진 및 영상 결과물뿐만 아니라 짧은 플랜지백을 통한 혁신적인 광학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며 "단기간에 사진과 영상 촬영을 위한 인상적인 렌즈 포트폴리오를 개발한 혁신적인 기업인 삼양옵틱스의 합류도 광범위한 렌즈군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