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취업 콘텐츠 플랫폼 캐치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캐치TV'가 구독자 수 20만명을 돌파했다.
25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캐치TV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이다.
캐치TV는 '게릴라 인터뷰', '회식합시다' 등 자체 콘텐츠부터 '캐치가 한다', '면접 봅시다' 등 기업 협업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2017년 개설 이후 현재까지 1만개 이상 동영상을 올렸다. 누적 조회 수는 6882만회에 달한다.
특히 최근 '직장인 현실 연봉' 시리즈가 주목을 받았다. 해당 콘텐츠는 수도권부터 지방까지 회사 밀집 지역을 돌며 직장인 연봉을 인터뷰하는 내용으로 '이게 진짜 현실이지', '다른 지역도 취재해 주세요' 등 반응을 이끌었다. 이 중 안산시화공단 편은 4개월 만에 조회 수 37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캐치TV 흥행 비결은 구직자 시각에서 핵심 정보를 제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캐치TV는 실제 연봉 액수, 퇴사자 인터뷰 등 그간 시도하기 어려웠던 정보를 취재한 뒤 방송해왔다.
캐치TV 크리에이터 철수(김태진)는 "앞으로도 캐치TV만의 솔직 유쾌함으로 연봉 이야기를 기피하는 문화를 바꾸는 등 긍정적인 채용 환경 조성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캐치TV는 구독자 20만 달성을 맞아 무료 브랜딩 영상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조건은 직원 수 200명 미만 중소기업 등이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