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학생수련장 인근에는 섬진강을 비롯해 화엄사, 천은사, 쌍산재, 사성암, 연곡사 등이 있다.
또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섬진강등산학교' '섬진강자전거학교' '지리산 행복캠프' 등 특화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자전거·보호장구 등이 대여된다.
시설 개방하는 기간에는 직원들이 야간·주말에도 비상근무한다.
◇광양교육지원청, 여름 영어캠프
전남도교육청 광양교육지원청은 8월 11일까지 지역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학생들은 원어민 강사와 함께 세계 여러 나라의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놀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습득 할 수 있다. .
이 밖에도 광양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1일 영어 체험학습, 방과후 영어 교실 등이 운영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광주대, 안전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광주대는 8월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시민안전교육센터에서 안전 역량 강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민 대상 안전교육은 교통사고, 자살, 산업재해 등으로 구분해 자치구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안전 전문 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되며 안전증진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광주 손상 감시 실태보고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