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철도·항공·선박

베트남 중부 핵심도시 후에~인천공항 직항 관광길 열렸다

김서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01 10:51

수정 2023.08.01 11:08

1일 인천공항에서 KX그룹 및 후에성 정부 관계자들이 후에~인천공항 직항 취항 기념 촬영하고 있다. 보물섬 제공
1일 인천공항에서 KX그룹 및 후에성 정부 관계자들이 후에~인천공항 직항 취항 기념 촬영하고 있다. 보물섬 제공

[파이낸셜뉴스] 베트남 다낭에서 북쪽으로 약 130㎞거리인 중부권 핵심도시이자 역사유적도시인 후에와 인천공항을 연결하는 직항노선이 개설됐다.

1일 KX그룹 계열 여행사 보물섬에 따르면 이날 후에성 정부 관계자 및 황실예술단, 관광객 등 150여명을 태운 비엣젯 VJ8699편이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이 비행기는 곧바로 130여명의 한국인 관광객을 태운 비엣젯 VJ8698편명으로 바꿔 후에 푸바이국제공항으로 떠났다. 보물섬과 베트남 대표 여행사인 비엣트레블이 각각 관광객을 모집, 전세 직항이 이뤄진 것이다.


보물섬 관계자는 "후에는 중부권 핵심 경제권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역사유적이 많고 아름다운 해변도 끼고 있어 후에를 찾는 관광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KX그룹 모기업인 KX이노베이션은 10여 년 전부터 후에에 종합리조트 사업을 추진하면서 이번에 전세 항공편 운항까지 연결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세 직항편으로 한국에 도착한 후에성 정부 관계자들은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공공기관을 방문하고 KX그룹 계열의 골프장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한편, 후에는 1802년부터 1945년까지 베트남을 다스린 마지막 통일 왕조인 응우옌 왕조의 옛 수도다. 서울 면적의 8배에 달한다.
후에 왕성을 비롯한 유적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