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프롭테크 코인' 아지트, 글로벌 거래소 ‘비트겟’에 상장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01 15:22

수정 2023.08.01 15:22

아콘랩스 제공
아콘랩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아콘랩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에서 아지트 거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비트겟은 자체 연구개발 계약 매칭 시스템을 탑재, 세계 최초로 테더(USDT) 계약과 인버스 계약 플랫폼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으며, SSL 안전지표 12개 전부가 A+에 이르는 유일한 거래소이다. 또한 토큰인사이트 기준에 따르면 올 2·4분기 글로벌 점유율 상위 네 곳 중 하나인 중앙화 거래소로 전세계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아콘랩스는 이번 비트겟 상장을 통해 올 4·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글로벌 서비스의 초석을 다짐과 동시에 해외 커뮤니티 사용자 모집 및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할 것을 공개했다.

지난 달 말 올해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하며 온오프라인연계형(O2O) 기업과의 제휴, 가맹점 확대를 추진하고, 글로벌 진출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아콘랩스의 박성민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다수의 해외 사용자를 보유한 비트겟에서 아지트 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서 공개한 로드맵에 따라 올 하반기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비트겟 상장을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생각하고 전세계에 아지트를 알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지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부동산 계약, 이사, 사물인터넷(IoT), 인테리어, 클리닝 등 프롭테크(Property Tech)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연합체로, 참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간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마켓비, 집토스, 위매치다이사, 워시엔조이, 애니온넷 등 다양한 분야의 12개의 프롭테크사 들이 파트너십을 맺고 활동 중에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연동 고도화 및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