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그라운드엑스, 1인치 네트워크와 손 잡아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02 17:19

수정 2023.08.02 17:19


그라운드엑스 제공
그라운드엑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그룹의 블록체인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그라운드엑스가 탈중앙화거래소(DEX)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1인치 네트워크(1inch Networ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그라운드엑스는 1인치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스왑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적용하고, 클립의 토큰 교환 지원 네트워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클립과 1인치 네트워크 서비스 연동으로 사용자들은 다양한 네트워크 기반의 토큰을 클립에서 간편하게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인치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유동성과 최적의 토큰 교환 옵션을 통해 수수료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1인치 네트워크는 다양한 탈중앙화거래소의 유동성 풀을 검색해 사용자가 특정 토큰을 최적의 가격으로 교환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양사는 점차 많은 유저가 클립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스왑 분야 선두 주자인 1인치 네트워크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클립 유저들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클립 서비스 확장 측면에서 많은 협업 기회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르게이 쿤즈(Sergej Kunz) 1인치 네트워크의 공동 설립자는 “그라운드엑스와의 파트너십으로 클립 지갑에 스왑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이 아태지역에서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