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시흥소식] 목공·숲 체험 ‘숲이랑 놀자!’ 개최 등

뉴시스

입력 2023.08.22 11:06

수정 2023.08.22 11:06

'2023 숲이랑 놀자' 개최 포스터.
'2023 숲이랑 놀자' 개최 포스터.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산림교육 프로그램 ‘숲이랑 놀자!’ 를 진행한다고 22일 전했다. 오는 25~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내 소래산 놀자, 숲에서 연다.

목공·숲 체험 행사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목공·자연물 작품 전시회 및 만들기 체험과 자연물 놀이 등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캠핑과 소풍을 주제로 한 목공품 및 자연물 작품 전시는 행사 기간 내내 감상할 수 있으며, 소래산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숲 밧줄 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만들기 체험은 목제 휴지걸이와 나무 메모꽂이, 열쇠고리 제작 등이 진행된다. 개인의 창의성과 개성이 담긴 목공·자연물 작품 제작 과정을 몸소 체험한다.

해병대 전우회, 수중정화활동.
해병대 전우회, 수중정화활동.
◇ 해병대 전우회 수중 환경정화

경기 시흥시는 해병대 시흥시 전우회가 최근 관내 은계호수공원 등에서 수중 정화 활동과 쾌적한 환경조성 캠페인을 했다고 22일 전했다. 부녀회원 30여 명도 함께 땀을 흘렸다.

또 물왕호수, 갯골 수로 등에서도 수중 정화 활동을 벌인 참가자들은 지역 특성에 맞는 장비를 이용해 수중청소를 했다. 참가자들은 보트 등을 이용해 장마와 태풍으로 흘러들어온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했다.

이어 참가자들은 은계호수공원 주변에서 또 다른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하는 등 캠페인을 전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