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hy, '스트레스케어 쉼' 후속작 '수면케어 쉼' 출시

뉴스1

입력 2023.08.23 09:46

수정 2023.08.23 09:46

(hy 제공)
(hy 제공)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hy는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6개월 만에 1700만병이 판매된 '스트레스케어 쉼'의 후속 제품이다. hy는 쉼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수면 기능성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이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의 액상 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빠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수면 관련 개별인정형 소재 중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심리적, 육체적 삶의 질 척도' 개선이 입증된 소재다. 또 △수면 입면 시간 △입면 후 각성 시간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등 4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도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도 넣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캐모마일 추출물,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 GABA, 아연도 부원료로 담았다.


쾌적한 수면 환경과 잘 어울리는 향을 더한 점도 돋보인다. 피치, 체리블라썸, 로즈힙, 자몽 등을 hy중앙연구소만의 노하우로 적용했다.


신상익 hy 마케팅 부문장은 "수면케어 쉼은 장 건강과 수면 건강을 한 병으로 케어할 수 있는 복합 기능성 제품"이라며 "hy만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으로 편안하게 쉬어가는 하루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